지난 24일(화) 순천향대와 오션캐슬리조트가 산학실습과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공동개발 하는 등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대학과 리조트가 산학실습과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공동개발하는 등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지난 24일(화) 오후 5시, 충남 태안군 안면읍 중장리 소재 오션캐슬리조트(대표이사 신상수) 회의실에서 산학실습 상호협조와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공동개발, 대학의 우수인력 우선지원 등을 주요골자로 하는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서교일 순천향대학교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학을 보는 사회의 눈이 달라졌다”고 전제, “이제 리조트의 단순 고객차원이 아닌 협력, 동반자 관계로서 지역내에서 산학협동은 중요하다고 보며, 양기관이 좀더 구체적인 교류사업에 대해 연구해서 발전적인 관계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협약체결로 순천향대학교 관광경영학전공 학생들의 원활한 현장실습과 졸업생의 임용 등이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학생들은 현장경험을 통해 기업과 학생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모색할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오션캐슬리조트는 대학의 전문인력을 지원받아 직원 재교육 등 지식과 기술, 정보 교환으로 인해 상호 공동발전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