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대전세종충남혁신플랫폼과 맞손

미래 모빌리티 기반 지역혁신 위해 업무협약

등록일 2021년12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와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센터장 김학민)은 미래 모빌리티 기반 지역혁신 및 이에 필요한 제반업무의 공동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29일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라운지에서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미래 모빌리티 분야 관련 교육, 기업지원, 창업생태계 지원과 이를 위한 아산시 소재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라운지 및 메이커스페이스 내 공간의 공동활용과 양 기관 협력 등이다. 

이장훈 호서대 부총장은 “호서대와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과의 상호협력관계 구축을 통해서 충청지역 모빌리티산업의 활성화와 더불어 대한민국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고급 전문인력 양성에 양 기관이 선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 코디네이터 호서대 이노신 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울·수도권 및 충청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모빌리티 기업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사업은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지자체·대학·기업간 협력 사업으로 5년간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하여 3,411억원이 투입되는 대형 국책사업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