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알아두면 유익한 지역정보

등록일 2021년12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중앙도서관, 송년맞이 특별행사

아산시 중앙도서관(관장 김선옥)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를 주고, 침체한 분위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12월부터 ‘송년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프로그램은 ▲동전지갑 만들기 ▲포일아트 만들기 ▲LED 무드등 만들기 ▲드림캐쳐 만들기 ▲스크래치 성탄절 카드, 손가락 책갈피 만들기로 구성됐으며 현장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또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영화 상영이 중앙도서관 4층 강당에서 다시 진행될 예정으로, 시민들에게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송년특별프로그램이 34만 아산시민이 다시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송년특별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ascl.a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30-6647

아산시민참여학교 사업운영자 공개모집

아산시는 2022년 아산시민참여학교 사업운영자 모집을 공고하고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3일간 신청서를 접수한다.
아산시민참여학교는 초등 교과과정과 연계한 지역 탐방처를 지정하고, 초등학교에 체험버스와 학부모교사를 지원하는 충남 유일의 지역특화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아산시민참여학교 사업운영자 모집 대상은 아산시 소재 교육 관련 비영리 기관 및 단체이며, 시는 신청 접수 후 프로그램 운영, 학부모교사 강사 양성, 학생 활동 및 예산의 적정성 등 평가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쳐 12월 중 사업운영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교육청소년과 교육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2016년 아산시민참여학교 시행 이후 학부모교사 353명을 양성했으며, 초등학교 883학급 학생 2만2354명의 현장 체험을 지원했다.
특히 코로나19로 현장 체험이 어려워짐에 따라 지난해부터 탐방처 가상현실(VR) 콘텐츠 및 앱을 제작해 교실로 찾아가는 체험활동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530-6265

12월21일부터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아산시는 오는 21일부터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을 전면 시행한다.
지난해 발급 예정이었던 차세대 전자여권은 코로나19로 인해 여권 수요가 감소하면서 시기가 연기됐으나, 최근 단계적 일상회복과 백신 접종률 증가에 따른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발급을 시작하게 됐다.
새롭게 제작되는 차세대 전자여권은 기존 종이 재질이었던 개인정보면이 내구성과 내열성을 갖춘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변경됐으며 표지 색상이 녹색에서 남색으로 바뀌고, 속지에는 태극 문양, 석가탑 등 다양한 문화유산이 활용됐다.
또 민감한 주민등록번호 대신 생년월일만 표기되고 여권번호 체계도 변경되며, 별도 신청하는 사람에 한 해 출생지를 표기할 수도 있게 됐다. 
전유태 시 민원봉사과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시민들의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편리한 여권 민원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과 병행해 내년 상반기 중 수수료가 저렴한 유효기간 5년 미만 여권을 선택 발급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540-2808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