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나태주와 함께하는 ‘신세계 판타지’ 공연

12월9일 오후 7시30분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 코로나 극복기원 특별공연 

등록일 2021년12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태권트롯으로 명성을 얻은 나태주와 함께하는 코로나 극복기원 특별공연 ‘신세계 판타지’(New World Fantasy)가 12월9일 오후 7시30분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남서울대학교 조윤혜(비바츠아트그룹 대표) 교수가 기획하고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협력 추진한 이번 공연은 예술과 스포츠가 어우러진 융복합 아트포츠(Artsports) 작품으로 발레, 태권도, IT국악, 미디어아트가 동원돼 환상의 무대를 꾸민다.

서양의 대표적인 장르인 발레와 한국의 국기인 태권도가 조화를 이루고, 전통리듬을 현대적으로 재창조한 국악밴드의 타악리듬, 그리고 미디어아트 영상이 관객들의 흥을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다. 
 

https://blog.naver.com/ybk9635


공연은 태초의 불과 하늘의 소리를 상징하는 대북공연과 레이저쇼를 통해 우주생성의 신비함과 웅장함을 태권도와 함께 형상화시키면서 시작된다.

1막은 역동적인 태권도 퍼포먼스가 보여주는 ‘비상’(飛上), 2막에서는 발레의 우아함과 태권도의 강인함으로 인간생명의 위대함을 표현하는 ‘생명탄생의 축복과 희망의 꿈’을 발레의 우아한 동작으로 표현하는 ‘더 드림’이 펼쳐진다. 3막은 축제를 알리는 환상적인 ‘레이져쇼’, 4막은 서양의 드럼리듬과 국악의 장구가락을 접목한 ‘런 비트’로 이어진다.

공연을 기획한 조윤혜 교수는 “한국의 고유무술과 서양의 대표예술이 조합을 이룬 이 작품이 전하려고 하는 메시지는 코로나 위기극복과 새로운 희망”이라며, “천안시민들이 코로나의 시름을 잠시나마 떨쳐버리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예매 및 문의는 인터파크 홈페이지(www.interpark.com) 또는 전화(1544-1555)로 하면 된다. 

한편,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은 천안의 다문화가족 100여 명에게 이번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