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호서대, ‘건강밥상 Day’

로컬푸드로 채우는 ‘푸드플랜 2022’

등록일 2021년11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아산시 푸드플랜 2022’ 활성화 및 로컬푸드 공공급식 확대를 위해 23일 호서대학교 학생식당에서 ‘로컬푸드 건강밥상 Day’ 행사를 추진했다.

‘로컬푸드 건강밥상 Day’는 지난 10월 ‘아산시-호서대학교 로컬푸드 공공급식 확대 업무협약’ 이후 첫 프로젝트 사업으로, 학생들에게 로컬푸드를 60% 이상 활용한 건강한 식당 메뉴를 제공하고 지역 농산물 홍보를 통한 로컬푸드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행사다. 

이날 ‘로컬푸드 건강밥상(삼겹쌈밥)’을 처음 선보이며 학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할인 행사를 했으며, 현수막·배너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푸드플랜과 로컬푸드 소비의 중요성에 대해 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장을 찾아 호서대학교 총장, 학생들과 점심을 함께한 오세현 아산시장은 “지역 농산물 소비에 협조해 주신 호서대학교에 감사드린다”며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로컬푸드 소비가 우리 지역농업 발전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같이 공감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건강한 먹거리를 학생들에 계속 공급하기 위해 호서대와 함께 건강밥상 프로젝트를 월 1~2회 정기 운영할 계획이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