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성인지 통계집’ 천안시 첫 발간

성평등 정책추진 기반 조성, 여성친화도시 정책수립시 기초자료로 활용

등록일 2021년11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1년 천안시 성인지 통계집’이 발간됐다. 

성인지 통계집은 올해 3월 (재)충남여성정책개발원에 의뢰해 추진한 용역사업으로, 여성 관련 정책수립과 성별 영향분석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성인지 통계는 각종 국가통계나 사회조사, 시 행정통계를 바탕으로 여성과 남성이 처한 현실과 문제를 보여주기 위해 성별로 구분해 작성하는 통계이다. 궁극적으로는 사회의 여러 측면에서 성별로 불평등한 현상을 객관적으로 보여주고 이를 해소하고자 만들어지는 모든 통계를 뜻하고 있다. 

성인지 통계집은 인구, 가족, 보육, 교육, 경제활동, 건강, 복지, 정치·사회참여, 문화·정보화, 안전·환경 등 10개 분야 총 200여 개 지표로 구성됐다. 시는 관련분야 통계를 성별, 연도, 행정구역, 연령 등으로 교차분석해 ‘젠더 인포그래픽’ 형식으로 나타낸 별도의 책자도 함께 제작해 실효성을 높였다.

시는 이번 성인지 통계집이 남녀 불평등한 상황을 점검하고 양성평등한 이상적 기초를 제시하고 양성평등정책 수립 근거제공 및 모든 정책 성인지적 분석과 점검에 도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기 복지문화국장은 “천안시는 성인지적 관점에서 시정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시가 최초로 발간한 성인지 통계집이 차별없는 성평등 정책수립에 기초자료로 적극 활용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1단계로 이번 성인지 통계집을 제작했으며 앞으로도 성평등 교육을 비롯해 여성일자리 창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운영, 천안여성청년 안심프로젝트 운영 등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