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15명의 문화예술전문가와 고품격 문화도시 천안 위한 다양한 의견 나눠

등록일 2021년11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은 지난 4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문화예술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된 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자문위원회는 지난 6월 처음 출범해 국내외 문화예술정책 동향에 따른 천안문화재단 사업 추진방향과 다각적 문화예술사업에 대한 제안 및 자문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천안흥타령춤축제, 천안생활문화축제, 천안예술의전당 기획공연, 천안시립미술관 기획전시 등 천안문화재단 2021년 주요사업 결과와 2022년 주요사업 계획 등에 대한 브리핑 후,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주요 의견으로는 청년문화예술활성화, 지역문화연구, 지역특성화사업,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기반 마련 등 천안의 고품격 문화도시 여건조성 및 국내외 문화예술 동향에 부응하는 현실적 제안이 주를 이루었다.  

이성규 천안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문화예술자문위원회와 적극 소통하고 위원들의 자문을 바탕으로 고품격 문화도시 천안으로 발전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문화재단은 2022년 설립10주년을 앞두고 문화예술 정책연구 및 신규사업 발굴, 시민과 공감하는 참여형 축제, 시민이 행복한 생활문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