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알아두면 유익한 지역정보

등록일 2021년10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노후보일러 친환경 교체 60만원 지원
 
아산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5일부터 친환경 보일러 보조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0년부터 대기관리권역으로 아산시가 편입됨에 따라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교체 하여야 하나 비용 문제로 설치를 망설이고 있는 저소득층(수급자, 차상위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또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조기에 교체하면 열효율이 높아 연료비 절감뿐만 아니라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적어 미세먼지 개선 효과도 크다.
해당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대상자는 25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갖추어 아산시청 기후변화대책과(별관 2층)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지원조건 및 신청방법은 아산시 홈페이지-고시‧공고 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공고문을 참고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아산시 콜센터(1422-42) 및 기후변화대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아산시는 상반기 사업에서 일반 357대, 저소득층 16대를 지원한 바 있다.
☎530-6848

읍면동 장애인편의시설 실태조사

아산시는 공공기관 이용 장애인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관내 17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장애인편의시설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에 이어 장애인들의 공공기관 이용 접근성을 향상하고 불편 사항을 파악해 미비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실태조사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11월5일까지 2주간이며 아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기술요원이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현장 방문해 편의시설 종류별 설치기준 및 적합성 여부 등을 파악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편의시설 설치가 미흡한 부분에 대한 2022년도 개선을 추진해 공공기관 이용 장애인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의 공공기관 이용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모든 기관의 관심과 협조가 필수”라며 ”이번 조사를 토대로 장애인 편의시설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실태조사에 따르면 아산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장애인편의시설 적정 설치율은 85.9%로 충남도 내 상위권으로 나타났으며, 2020년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올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보건소 10개소의 장애인 편의시설 보수를 시행한 바 있다.
☎536-8658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

아산시는 수돗물 신뢰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가정에서 수돗물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시민 누구나 검사를 신청하면 담당 공무원이 가정에 방문해 수돗물을 채수하고 검사 후 결과를 20일 내 통보해주는 제도다.
수질검사 신청은 물사랑 홈페이지(www.ilovewater.or.kr)에서 할 수 있다. 수질검사 항목은 탁도, 수소이온농도(pH), 잔류염소와 구리, 철, 아연 등 6개로 자세한 사항은 물사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효섭 시 수도사업소장은 “아산시에 공급되는 물은 매달 정수장 및 수도꼭지 수질검사, 분기별 급수과정별 수질검사 등에서 적합 판정된 양질의 수돗물이다”며 “우리집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시민 누구나 언제든 수질검사를 신청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시행 후 3달여가 지난 현재까지 150건의 수질검사 접수됐으며 검사 결과 모두 먹는 물 수질기준 적합으로 확인됐다.
☎536-8576

아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CU편의점 ‘치매안심가맹점’ 지정

아산시는 CU아산창용점을 ‘치매안심가맹점’ 2호로 지정했다.
CU아산창용점 치매안심가맹점 지정은 지역사회 치매안전망 구축에 동참하기 위한 보건복지부와 BGF리테일의 업무협약 일환으로 추진됐다. 
협약을 맺은 편의점 전 직원은 치매 파트너 교육을 받게 되며 배회 어르신을 발견하면 신고 및 보호하는 역할과 치매 극복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약국, 슈퍼 등 개인 사업장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CU편의점 관계자는 “동네 특성상 편의점을 이용하는 어르신이 많아서 자연스레 관심을 가지게 됐고, 좋은 취지인 것 같아 신청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앞서 지난 1일 CU신창샘마을점을 ‘치매안심가맹점’ 1호로 지정했으며 앞으로 CU아산관대점 등을 추가로 지정하며 치매안심가맹점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537-3418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