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봉서중, 흡연예방 교육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학교만들기 캠페인 운영

등록일 2021년10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봉서중학교(교장 신열호)는 7일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학교만들기’라는 주제로 전교생 및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2021학년도 흡연예방 교육은 학년별로 나눠 진행됐으며, 1학년 학생들은 담배의 해로움에 관련된 수업을 듣고 흡연예방 가로세로 퀴즈대회를 참가했다.

그리고 2·3학년 학생들은 ‘흡연예방 나만의 담뱃갑 만들기’를 통해 금연의지를 다지며 각자 개성이 넘치는 담뱃갑을 만들어 전시했다. 

학생회 학생들과 보건동아리학생(흡연예방 서포터즈)들이 참가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봉서중학교만의 흡연예방 굿즈노트 배부, 세계금연의날 맞이 초성퀴즈 맞추기행사 진행, 금연홍보 스티커아트 행사를 가졌다.
 

또한 “담배를 손에 쥐는 대신 가족·친구의 손을 잡아보는건 어떨까요?”라는 문구가 새겨진 사랑의 약봉투에 초콜렛을 담아 배부하며 봉서중학생 모두가 평생 금연약속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학생회 학생들과 보건동아리 학생을 지도하여 행사를 진행한 이도현 보건교사는 “중학교에서의 흡연예방교육은 학생들의 건강보호와 담배로부터 발생가능한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흡연율을 감소시켜 건강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며 흡연예방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