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중앙도서관, ‘독서마라톤 대회’ 운영

완주인증서 발급, 지역서점활성화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

등록일 2021년09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중앙도서관은 시민의 건전한 독서문화 형성을 위해 ‘제1회 천안시 독서마라톤 대회’를 운영하고 있다. 독서마라톤은 참가자가 책을 읽고 독서일지를 작성하면 책 1쪽을 2m로 환산해 달리는 독서운동이다. 

참가종목은 걷기(5000m)코스, 단축(1만m)코스, 하프(2만1100m)코스, 풀(4만2195m)코스의 4종목으로 나눠 진행한다. 

올 4월에 시작해 오는 10월15일 종료하는 마라톤 대회는 모든 완주자에게 완주인증서가 발급되며, 코스별 우수완주자를 심사해 부문별 시상할 계획이다. 시간상으로 한달가량 남았지만, 지금이라도 하루 90여 쪽을 읽으면 걷기(5000m) 코스를 충분히 완주할 수 있다.

참여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홈페이지 내 독서마라톤 대회 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041-521-37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서점활성화 프로그램도 운영
 

천안시 중앙도서관이 독서의 달을 맞아 12일부터 30일까지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천안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해 지역서점이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 활성화 및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서점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주민참여형 행사는 지역서점 스탬프투어, 우리동네 뽑기왕, 행복한 캘리그라피, SNS 영수증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지역서점 스탬프투어’는 지역서점을 방문한 후 5개의 스탬프를 완성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며, 도서구매 후 뽑기판의 뽑기를 뽑아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우리동네 뽑기왕’에도 참여할 수 있다.

지역서점 방문자들에게 캘리그라피로 원하는 독서명언을 적어 증정하는 ‘행복한 캘리그라피’와 SNS에 도서구입 영수증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음료권을 증정하는 ‘SNS 영수증이벤트’도 운영한다. 

문의: 중앙도서관(☎041-521-3788)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