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월천도서관’ 설계공모 당선작

공공도서관 ‘신재생에너지·패시브’ 건축

등록일 2021년09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배방 월천도서관 건립사업’ 설계 공모 당선작 조감도.

아산시는 ‘배방 월천도서관(가칭) 조성사업’의 설계 공모 당선작에 ‘㈜라인종합건축사사무소’와 ‘㈜엔케이코퍼레이션’ 공동응모 작품이 선정됐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앞서 지난 7월 배방월천도서관 조성사업의 설계 공모 공고를 통해 총 3개 업체가 제출했으며, 8월 26일 ‘배방 월천도서관 조성사업 설계 공모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   

당선작은 ‘LIFERARY[LIFE(일상)+LIBRARY(도서관)’ 개념을 도입, 전통과 미래의 흐름이 어우러지는 공간과 문화 소통의 공간구성을 추구하며 층간 유기적 연계로 효율적인 최신 트렌드의 도서관 공간을 구성해 우수 평가를 받았다.

아산시 공공시설과 박창수씨는 “시민 소통중심형 건립사업을 위해 설계단계부터 설계서포터즈-시민대표를 적극 활용예정”이라며 “지역특성과 운영을 고려한 설계를 통해 주민친화형 공공도서관 건립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배방 월천도서관’은 배방읍 북수리에 연면적 2995㎡,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조성 예정이다. 오는 10월 설계용역에 착수해 2023년 10월 준공 및 12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