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교통안전체험 무료교육
전국 10대 자전거 거점도시인 아산시가 ‘하반기 자전거 교통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자전거 교통안전 의식 함양을 통해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저탄소 녹색 교통체계를 구현하고자 추진된 이번 교육은 아산시 청소년문화센터 옆 ‘자전거 교통안전체험 교육장’에서 이뤄지며,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성인과정, 주말과정, 자가정비과정으로 편성된 이번 교육은 자전거 바로알기, 자전거 기초질서 등의 이론교육과 자전거 다루기, 자전거 타기, 자전거 관리 등의 실기교육으로 구성됐다.
특히 개인 수준에 맞춰 기초과정과 중급과정을 구분해 자전거 초보자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중급과정은 생활형 MTB타기 교육을 원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자전거 교통안전체험 교육장(041-549-8341)을 통해 상담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과정별 4~10명 내외로 신청을 받는다.
☎540-2960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로컬에디터 양성과정 모집
아산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한기형)은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 상생,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로컬에디터 양성과정을 추진한다.
로컬에디터란 지역을 뜻하는 로컬(local)과 편집하는 사람을 뜻하는 에디터(editor)의 합성어로 지역, 문화, 관광 및 자원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모델을 접목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만들어 내는 일을 말한다.
이번 로컬에디터 양성과정은 20명을 대상으로 9월 1일부터 17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 총 9회에 걸쳐 진행되며, 퍼실리테이션 팀빌딩, 글쓰기, 취재하기, 사진찍기 등의 이론과 지역 농가 현장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로컬에디터에 관심 있는 아산시민과 아산시 먹거리 시민홍보단 누구나 로컬에디터 양성과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80% 이상 수강 시 아산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신활력플러스 밴드(https://band.us/@asanshrplus) 또는 온라인 폼 신청서(https://forms.gle/mN9Mtu1Kc6tasgTq7)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추진단사무실(☎542-9959)로 하면 된다.
☎537-3948
아산시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아산시는 2021년도 제3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8월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아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 성인 또는 아산시 소재 사업체, 기관·단체 종사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아산시통합예약시스템(https://yeyak.asa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집 분야는 교양‧취미, 기술‧공예, 전문자격증 3개 분야로 부동산 공경매, 손님초대요리, 제과제빵기능사 등 90개 강좌 1307명을 모집한다. 1인 2과목까지 신청 가능하며 교육 기간은 9월 6일부터 강좌별 12주간 운영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개강일 및 정원은 변동될 수 있다.
수강생은 8월30일 자동 시스템 무작위 추첨으로 선발한다. 당첨 문자를 받고 48시간 내 PC로 접속한 아산시통합예약시스템(https://yeyak.asan.go.kr) 마이페이지에서 결제해야 하며(스마트폰 결제 불가), 시간 내 미결제 시 다음 대기자에게 자동 배정된다.
수업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강의실별로 수용 인원을 조정하고 칸막이를 통해 수강생들 간 접촉을 최소화해 진행할 예정이며, 대면‧비대면(온라인) 수업을 병행하며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홍군 평생학습관장은 “하반기에도 시설 내 방역 관리를 철저히 하고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수업 운영을 준비하는 등 안전한 수강 환경 속에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모집접수와 관련된 사항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37-3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