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스마트폰으로 문진하세요”

아산시, 선별진료소 전자문진표 QR 도입

등록일 2021년08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보다 신속한 코로나19 검사를 위한 ‘QR코드 활용 전자문진표’를 19일부터 도입했다고 밝혔다.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기초조사문진표를 수기로 작성하고 종이로 된 문진표를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시는 자동 전산 등록을 통해 신분증 확인만으로 접수 후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전자문진표를 도입해 수기 작성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검사 대기시간을 줄인다는 방침이다. 

전자문진표를 통해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검사 전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아산시선별진료소 QR코드를 인식해 문진표를 작성 등록하고 24시 이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하면 된다.

아울러 시는 검사 희망자 중 QR코드 활용이 익숙하지 않거나 스마트폰이 없는 방문자를 위해서 선별진료소 내에 별도의 도움 부스를 설치해 문진표 작성에 어려움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질병예방과 김은희씨는 “연일 증가하는 확진자로 인해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간편하고 신속한 검사를 통해 숨은 감염자를 조기에 찾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