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신부문화회관 리모델링 ‘청신호’

신부문화회관 리모델링 타당성 확보, 안전하고 편리한 회관 조성 목표

등록일 2021년08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지난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신부문화회관 리모델링 타당성 조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신부문화회관은 건립된지 30여 년이 넘어 시설노후화로 인한 안전사고 우려 등 문제가 발생하고 주차장 등 안전·편의시설 부족으로 개선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다양한 종류의 공연이 가능한 공연장으로 시설을 개선하고 안전사고 방지와 편익시설 확보계획을 마련하고 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비용편익 분석(B/C)값이 1.03으로 사업타당성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시는 사업타당성을 확보함에 따라 그동안 제기된 주차공간 부족 문제와 승강기가 설치되지 않아 장애인, 노약자 등이 이용하기 어렵다는 민원해결 등에 중점을 두고 리모델링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주차공간 확보를 위해 구조변경을 포함한 증축 등 토지공간 활용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여러가지 방안을 두고 논의하고 있다.

임국환 시민문화여성회관장은 “중간보고회 결과와 최종보고회에 나온 여러 의견을 토대로 리모델링 계획을 마무리하겠다”며, “리모델링 타당성 조사용역 결과를 토대로 건립방식을 확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