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청년들이 꿈꾸는 아산시

청년위원회 활동집 ‘청년감각’ 발간

등록일 2021년07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 청년위원회 제2호 활동집 ‘청년감각’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청년정책 수립 및 청년들과의 소통창구 확대를 위한 청년 시정 참여기구인 아산시 청년위원회 제2호 활동집 ‘청년감각’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2020년 발간된 청년위원회 제1호 활동집에 이어 구성 기획, 원고 작성, 편집, 디자인 등 제작의 전 과정에 청년위원회가 직접 참여해 완성한 제2호 활동집 ‘청년감각’은 임기 1년간의 활동 내용뿐만 아니라 아산의 청년으로서 자신의 라이프스타일, 청년위원회 위원들 간의 인터뷰 내용과 아산 이야기 등 지역 청년으로서의 공감과 다채로운 내용들이 담겨있다.

시는 지역 청년들과의 교류, 청년정책 발굴 및 참여 활동에 관한 경험을 전국 지자체와 공유하고자 이번 청년활동집 ‘청년감각’을 7월 중순 배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제1호에 이은 제2호 ‘청년감각’도 청년 참여 활동과 지역의 애정이 담긴 매우 뜻깊고 의미 있는 기록이 될 것”이라며 “계속해서 청년이 꿈꾸는 아산을 만들 수 있도록 청년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청년위원회는 2017년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 제4기 29명의 청년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비대면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직접 청년 문제를 발굴해 제안으로 참여하는 청년정책마켓 ‘울림’ 개최,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청년정책 홍보를 위한 ‘청년힐링페스티벌’ 정책 홍보부스 운영, 청년공간인 ‘청년아지트 나와유 2호점’ 공간 구성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으며, 7월에는 제5기 청년위원회를 위촉해 계속해서 청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