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

위원 50명, 2023년 6월30일까지 활동

등록일 2021년07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지난 1일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식은 오세현 아산시장과 주민참여예산위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시는 이날 회의에서 2021년 7월 1일부터 2023년 6월 30일까지 2년을 임기로 하는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위촉하고 위원회 업무를 총괄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호선으로 선출했다.

또한 아산시 중기지방재정계획과 주민참여예산제의 운영현황 및 앞으로의 운영계획 등을 설명하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핵심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등을 동시에 진행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오늘 위촉식을 기점으로 코로나19로 얼어붙었던 위원회의 활동이 활기를 찾길 바란다. 앞으로도 시는 주민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다양하게 키우겠다”라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주민과 시의 대표적인 의견 소통 창구인 만큼 앞으로 아산시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7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2022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제안서는 방문, 인터넷, 우편 등의 방법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