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탄소중립기반 융복합 정책비전 제시

충남연구원과 천안형 뉴딜정책 핵심전략수립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1년07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충남연구원과 천안형 뉴딜정책의 핵심전략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기존 한국판 뉴딜과 탄소중립 전략을 개념적으로 연계한 통합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천안형 뉴딜정책 핵심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이날 열린 중간보고회는 관련 전문가와 공무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연구원 이관률 박사의 중간보고와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충남연구원은 한국판 뉴딜과 탄소중립전략의 통합화를 통한 △탄소중립 전환기반 확충 △탄소중립 디지털경제 활성화 △디지털 도시기반의 정비 △시민주도형 천안안전망 강화 등 핵심전략을 제시했다.

시는 지난 3월 착수보고회와 4월 천안포럼을 거쳐 시의회, 관련부서 국장, 외부전문가 및 충남연구원 연구진과 함께 중간검토 후 핵심전략을 내실화하고 있다. 향후 최종보고회를 개최한 뒤 핵심전략을 수립하고 탄소중립기반 융복합 신성장동력을 발굴할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핵심전략들을 보완해 전국 최고 강소도시로써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는 선제적 정책을 발굴하겠다”며 “탄소제로 융복합 정책비전과 전략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