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에코 테이블’ 모집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2021년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미국 청소년과 함께 온라인 비대면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교류 프로그램 ‘에코테이블’은 양 국가 청소년이 주제에 맞춰 집에서 해 먹는 요리를 소개하며 서로의 요리문화를 알아가는 활동이다. 또한, 단순한 요리 문화교류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양 국가 청소년이 세계시민으로써 함께 해결해나가야 할 공통과제인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요리문화교류를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에코테이블’은 아산지역 만15세~19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6월2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539-6632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2021 소비자 조직화 교육’
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단장 한기형)이 푸드플랜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실천하는 먹거리 시민을 육성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한 달간 소비자(먹거리시민) 조직화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로컬푸드와 푸드플랜의 이해, 먹을거리 사회학, 생각하는 농민 준비하는 지역, 도시농업 등을 주제로 하며 먹거리와 지역사회를 연계한 농가 방문·체험까지 총 10회기로 전 과정 대면교육으로 진행한다.
특히, 지역 청년 농부들과 생산 현장에서 직접 만나 청년 농부들의 열정과 그들의 도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아산 농가 방문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먹거리 생산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 있고 교육 후 동아리 활동이 가능한 아산 시민 25명이다. 교육 기간은 7월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목요일이며 교육 장소는 충남경제진흥원 2층 강의실이다.
접수 기간은 6월25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신활력플러스 밴드(https://band.us/@asanshrpl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 동아리 지원사업으로 확장, 조직화해 먹거리실천활동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기형 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로컬푸드 소비 촉진이 이뤄지며 아산의 먹거리 상황을 이해하고 생산자들을 이해하는 계기가 돼 소비자들의 활발한 활동이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542-9959/ 537-3948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 공인중개사 역량강화 교육
아산시는 온라인으로 ‘2021년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을 위한 공인중개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공인중개사들의 교육 참여율을 높이고자 비대면 사이버교육을 추진해 아산시 유튜브 채널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올해 교육은 총 2회로 구성됐다. 1회차 교육은 6월17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부동산학 박사 이종혁 교수(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지부장)와 류창헌 세무사(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세무자문 )의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에 관한 실무 및 판례 안내(1) ▲개정된 세법 중심의 부동산 세법이 진행된다.
2회차 교육은 7월29일부터 8월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박찬희 주무관(아산시 토지관리과 중개업담당자)과 박훈석 공인중개사(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지부 아산시지회장)가 강의를 맡았다. 2회차 강의는 ▲최근 3년간 공인중개사 행정처분 사례 안내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에 관한 실무 및 판례 안내(2) 등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540-2417
아산시 영상미디어센터 수강생 모집
아산시는 28일까지 3분기 상설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산시 영상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는 3분기 상설교육은 기초 영상교육과정 4개, 심화 영상교육과정 2개, 찾아가는 영상교실 1개 등 총 7개 과정이다.
기초 영상교육과정은 20~49세 대상 ‘나도 크리에이터(프리미어 프로)’와 나도 크리에이터(키네마스터)’, 50세 이상 대상 ‘스마트폰으로 배우는 영상 제작’, 20세 이상 대상 ‘누구나 쉽게 배우는 프리미어’ 편집 4개 과정으로 개설한다.
심화 영상교육과정은 교육 수료생의 지속적인 영상교육을 위해 ‘나에게 맞는 카메라 찾기’, ‘나만의 VLOG 만들기’ 2개 과정을 마련했다. 시는 심화 촬영 및 편집 기술 등을 교육하며 수강생들의 역량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영상교실 ‘찾아가는 영상교실로 나와YOU’는 낮에는 배우기 어려운 만 18세에서 만 39세의 청년‧직장인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19시부터 20시 30분까지 8주간 진행한다.
아산시는 철저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영상미디어센터 내 상설교육 인원수를 4명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영상교실만 8명을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asan.go.kr/media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전화 문의(041-530-673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40-2032
아산시미래장학회, 재능키움 멘토링 장학생 및 희망장학생 모집
아산시 미래장학회(이사장 홍승덕)가 재능키움 멘토링 장학생과 희망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 신규로 선발하는 재능키움 멘토링 장학생은 꿈과 가능성 있는 예체능분야에 재능이 있는 저소득층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멘토와 함께 선발해 교육적, 정서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학교장 추천으로 선발하며 20명에게 1인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희망장학생은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해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에게 교육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고등학생은 학교장 추천으로 선발하며 총 40명의 학생에게 1인 130만원을 지급한다. 대학생은 아산시미래장학회 사무국으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총 20명의 학생에게 1인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각 장학생은 이번 달 18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래장학회 사무국(☎539-6675)로 문의하면 된다.
홍승덕 이사장은 “나라경제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잃지 않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미래장학회는 2020년에 희망장학생 선발을 통해 총 53명의 학생에게 7150만원을 지급한 바 있다.
☎530-6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