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정보화위원회’ 재위촉

하반기 제1회 디지털 문화행사 성공추진을 위한 기반 마련

등록일 2021년06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천안시 정보화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정보화위원회를 재정비했다.

천안시 정보화위원회는 4차 산업혁명 등 시대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정보화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천안시 정보화위원회다.

위원회는 천안시 지역정보화기본조례 규정에 따라 정보화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시의원 등 15명으로 구성했다.

위원회는 정보화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과 중요사항 변경, 추진실적 평가 및 분석·점검, 중요한 정보화정책이나 사업추진의 우선순위 결정 및 조정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임기는 2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이날 위원회는 위원 위촉에 이어 모바일·빅데이터·클라우드를 중심으로 빠르게 발전해가고 있는 정보통신분야를 지역사회에 어떻게 접목시켜 발전을 도모할 것인가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시는 올 하반기 계획중인 ‘제1회 디지털 문화행사’의 성공개최를 위해 토론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 등을 세부추진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5G시대 지능정보사회를 살아가는 디지털 시민에게 요구되는 시민의식 변화와 추이를 정책에 반영하고, IT기반 문화창출을 위한 스마트시티 천안구현을 위해 정보화위원회에서 적극 발전방안을 모색해달라”며, “지능정보기술을 기반으로 지역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