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알아두면 유익한 지역정보

등록일 2021년05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영상미디어센터, 영상교실 수강생 모집

아산시는 6월4일까지 3분기 찾아가는 영상 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앞서 시는 시민들의 영상문화 향유 및 영상 창작 지원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영상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특히 4월부터는 정규강좌 참석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영상교육을 실시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영상교실은 영상미디어센터에 접근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대상으로 영상강사가 직접 찾아가서 교육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3분기에는 꿈드림 청소년 과정, 청소년 크리에이터, 청년‧직장인 과정, 시니어 과정, 마을단위 공동체 과정 총 5분야를 모집한다.
5명 이상(최대 8명)의 동아리 또는 팀을 구성하고 아산시 홈페이지, 이메일,직접 방문, 팩스를 통해 영상미디어센터 찾아가는 영상교실 수업을 신청하면 분야별 1팀을 선정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영상교실의 커리큘럼은 7월에서 9월까지 선정된 팀의 의견과 교육환경을 고려해 분야별로 8회차(1회 1시간 30분)의 교육과정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아산시 영상미디어센터 영상제작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asan.go.kr/media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40-2032

농업기계 부품대금 지원

아산시는 아산시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농업기계 부품대금 지원사업’을 추가 시행한다.
부품대금 지원사업은 아산시가 자체 시비를 활용해 추진하는 특수 시책사업으로, 관내 농업인이 면세유 공급대상으로 농협에 등록한 본인 소유의 농업기계를 지정된 21개 농업기계 수리점에서 수리한 경우 연간 농가당 5기종 35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업 시작 2개월 만에 543농가 688건을 지원해 사업비 1억 원이 조기에 소진되는 등 지역 내 농업인들의 호응이 매우 높다.
이에 아산시와 아산시의회는 ‘농업인 행복한 아산’ 실현을 위해 추경에 농업기계 부품대금 지원사업 예산 1억 원을 편성해 부품대금 지원사업을 추가 시행할 수 있도록 했다.
부품대금을 원하는 관내 농업인은 농업기계 지정수리점에서 발급받은 수리확인서를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으로 제출해 부품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농업기계 지정수리점 등록현황 및 부품대금 신청 방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farm.asa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37-3830

반려견 문화교실 ‘댕댕이 클리닉’

아산시는 온라인 반려견 문화교실 ‘댕댕이 클리닉’을 6월 7일부터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반려견의 기본 이해와 올바른 펫티켓 정보제공 등을 통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됐다.
교육 대상은 동물등록이 된 반려견을 양육하는 아산시민으로 5월 24일 오전 11시부터 80가구를 선착순 모집한다. 접수 방법은 포털 사이트에서 ‘아산시 댕댕이 클리닉’ 검색 후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온라인 화상교육 어플리케이션 줌(ZOOM)을 통해 진행해 각 가구별로 기초교육, 배변교육 등 전문가 개별 상담 1~2회와 관련 영상 콘텐츠 제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537-3853

농촌융복합 6차산업 사업자인증 

아산시는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제도를 연중 홍보하고 있다.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제도란 농업인이 농촌지역에서 지역의 농산물·자연·문화 등 유무형의 자원(1차)을 이용해 가공품 등을 제조(2차산업)하거나 유통·관광 등 서비스업(3차산업)과 복합적으로 결합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거나 성장 가능성 있는 사업자를 정부에서 인증해주는 제도다.
아산시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는 지난해 말 기준 15개소로 2020년 온새미로 목장우유 등 5개소가 신규 인증을 취득하는 등 최근 농촌융복합산업을 영위하는 사업자 사이에 인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사업자가 되면 농촌융복합산업 관련 보조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판로 확대를 위한 대형마트 판촉전 지원 및 TV,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정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인증을 위한 자격요건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있고 사업장 위치가 농촌지역으로 가공품에 사용되는 주재료의 지역산 사용 비율, 최근 2개년 평균 소득 4000만원 달성 등이다. 인증받고자 하는 사업자는 ‘충남농업6차산업센터’(충남 홍성)에 신청하면 된다.
☎537-3726

음봉복합문화센터 명칭 공모

아산시는 6월1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음봉복합문화센터(가칭) 명칭을 공모한다. 
음봉복합문화센터는 건립비 146억원을 투입해 음봉면 월랑리 701번지 일대에 대지면적 2072㎡, 연면적 4594㎡, 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내년 1월 준공을 목표로 조성 추진 중이다. 
아산시 동북부지역의 거점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음봉복합문화센터는 도서관을 중심으로 다함께돌봄센터·주거지주차장을 하나의 건물에 복합화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문화, 복지, 생활 편의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복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명칭 공모는 시정 운영 방향에 부합하며 지역의 특성과 복합시설의 기능을 담은 대중적이면서도 창의적인 명칭 발굴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공모 신청은 지역, 연령제한 없이 1인당 1점씩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된 명칭 중 최종 선정된 수상작은 소정의 시상품 시상과 함께 공식 명칭에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청 및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30-6612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