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과 청소년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매주 토요일에는 비대면 화상채팅을 활용한 외국어를 배워보는 ‘글로벌 TalkTalk’이 진행되며, 5일 어린이날에는 가족과 함께 하는 온라인 ‘패밀리 빙고(Familly BINGO)’, 8일에는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지정된 자리에서 이동하지 않고 가족끼리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꽃멍 가족피크닉’이 열린다.
또 천성중학교 재학생들과 이봉주 선수의 쾌유를 기원하는 원성천 플로깅 도보캠페인, 8일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을 위한 ‘청소년 자원순환 분리배출 캠페인’도 펼쳐진다.
어사 박문수 생애 역사특강 및 탐방을 진행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인 ‘어사박문수학교’도 5월29일 진행돼 현재 참가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서는 5월22일 ‘우리가 그린(Green) 청소년’이 대면과 비대면 동시에 개최돼 우수청소년 시상 및 환경강의가 진행된다.
윤여숭 관장은 “코로나19 상황에 외부활동의 기회가 감소된 청소년들과 가족들에게 대면과 비대면 혼합프로그램을 제공한다”며, “안전한 활동장과 체험거리 지원으로 청소년들이 소통의 시간, 스트레스 해소의 시간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수련활동팀(☎041-566-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