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청년정책네트워커 공개모집

‘청년을 품은 천안, 청년이 택한 천안’, 청년정책 발굴과 집행에 참여할 60명 모집

등록일 2021년05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2021년 청년정책네트워크 구성을 위해 1일부터 17일까지 ‘천안시청년정책네트워커’ 60명을 모집한다.

시는 천안시 청년정책에 반영하고, 그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참여와 소통의 창구역할을 할 청년네트워크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천안시청년정책네트워커는 청년이 느끼고 생각하고 있는 현실의 문제를 파악하고 청년정책의 발굴과 집행에 참여하는 천안시 청년 네트워크 구성원으로, 천안시와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한다.

활동에 참여하는 네트워커는 오는 6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청년문제 및 정책에 대한 의제 발굴 및 제안, 청년정책포럼, 간담회 등 청년정책 관련 시정활동 참여, 청년정책 모니터링 등을 담당하게 된다.

참여·소통, 교육·일자리, 주거·복지, 문화·여가 4대 분야에 각 15명씩 60명을 공개모집해 분야별 수시회의(월1회), 분기별 정기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 청년 중 천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관내 청년단체 또는 직장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다.

시는 청년활동 참여의지, 관심분야 등 종합적으로 검토해 구성원을 선정할 예정이며, 참여하는 네트워커에게는 참여활동 수당을 지급하고 우수활동자에게는 연말에 평가를 통해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방법은 5월 1일부터 17일까지 천안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thisislife@korea.kr) 또는 천안시청 교육청소년과로 제출하면 된다.

송재열 교육청소년과장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년정책네트워커는 6월 발대식(위촉) 및 워크숍에 참여하게 된다”며, “다양한 직군, 단체, 대학생 등의 많은 관심바라며 청년과 함께 ‘청년을 품은 천안, 청년이 택한 천안’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