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천안도시농부학교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들은 텃밭만들기부터 수확가지 농산물의 재배기술을 배운다. 또한 품목별 특성화 전문교육도 추진한다. 농업인들에게는 품목별 핵심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다.
천안도시농부학교 교육생 모집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텃밭농사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천안도시농부학교 5기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지난 2일부터 22일까지며, 교육은 3월19일부터 9월3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14회기로 구성돼 있다.
모집인원은 95명으로 모집기간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선발한다. 교육참여생은 1년간 1인 13.2㎡(4평) 실습농장에서 텃밭 만들기부터 수확까지 농산물을 재배하며, 일련의 과정을 이론과 실습과정을 통해 배우는 기회를 갖게 된다.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방문, 이메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도시농업팀(☎041-521-2863)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1년 품목별 특성화 전문교육 추진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2021년 품목별 특성화 전문교육’을 추진한다.
해당 교육은 농업인들에게 품목별 핵심기술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농업인의 영농현장 문제점 해결, 신기술 보급 등 맞춤형 농업교육을 지원해 천안농업을 이끌어갈 인재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1년은 3월부터 10월까지 5개분야(자격증·면허 취득, 인증, 전산, 작목재배기술) 11과정 26회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천안농업인의 역량강화와 기술향상을 통한 농가소득증대 등에 힘썼다.
또한, 방역조치 지침에 따라 교육인원 제한, 교육장 소독, 입실 전 발열체크, 자가진단 실시 등 안전한 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교육생 몰림방지와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사전신청을 실시한다.
이혁재 소장은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맞게 교육방향도 함께 바뀌어야 한다”며 “관심있는 교육에 적극 참여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천안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atc.do), 교육운영팀(☎041-521-2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