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체육진흥협의회, 정책협의와 자문 ‘첫 발’

27일 발족회의 개최… 체육진흥계획 수립, 경비 활용 등 체육정책 자문역할

등록일 2021년01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천안시 체육진흥협의회가 시청 중회의실에서 발족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 체육정책에 대한 협의와 자문, 체육단체간 상생발전을 이끌 ‘천안시 체육진흥협의회’(이하 협의회)가 1월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발족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협의회는 시장을 위원장으로 시 복지문화국장, 시교육청 체육인성과장, 시체육회·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등 당연직 5명과 시의원, 대학교수, 체육관련 전문가 등 위촉직 5명(임기2년)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족회의는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임, 2021년 주요업무 보고, 천안체육 현안과제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협의회는 앞으로 ▲체육진흥 계획의 수립에 관한 사항 ▲체육진흥에 필요한 경비의 확보 및 활용 ▲그 밖에 체육진흥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 체육정책에 대한 협의·자문을 하게 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첫발을 뗀 천안시 체육진흥협의회가 천안시의 우수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천안체육의 과제를 풀어나갈 뿐 아니라 새로운 패러다임에 부응하는 정책을 수립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