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책배달, 100권까지 빌려드릴께요”

충남교육청평생교육원, ‘책이 내게로 배달!’ 퀵서비스 운영

등록일 2021년01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김낙현)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지역 내 민간단체,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 등에 도서를 장기 대출해주는 ‘책배달 서비스’를 연중운영한다.

‘책배달 서비스’는 시간적·공간적 제약에 따라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단체나 기관에 30~100권까지 1개월간 책을 대출해주는 순회문고 개념의 적극적 행정서비스다.

대면접촉을 최소화한 도서대출 방식으로, 사서가 직접 ‘연령별 권장도서’, ‘기관별 우수도서 및 추천도서’ 등 해당기관별 맞춤형 도서를 선별해 택배를 활용해 서비스하고 있다.
 


김낙현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독서생활 공백을 줄이기 위해 책배달 서비스를 적극 운영하겠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건강한 모습으로 도서관에서 다시 만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책배달 서비스는 연중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홈페이지(cle.cne.go.kr) 또는 문헌정보부(☎041-629-208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