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청렴은 우리가 책임집니다!

공사·인허가 실무자 40명 대상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등록일 2020년12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17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사 인허가 및 계약업무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안전부 감사담당관실에서 기술감사팀장으로 재직중인 주대영 사무관을 초빙해 정부합동감사 기술분야 감사사례 및 적극행정 면책사례 등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실무사례 위주로 진행됐다.

사후적발이 아닌 사전예방 감사의 중요성이 강조됐으며, 책임감 있고 청렴한 업무추진을 위해 청탁금지법 위반에 대한 공직자 청렴교육까지 병행돼 실시됐다.

윤재룡 감사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무자 직무능력 향상과 더불어 공직기강이 확립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공노, 천안사랑장학재단에 장학금 기부

지난 16일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이하 천공노·위원장 이근수)은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500만원을 천안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상돈)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된 장학금은 천공노가 지난 12월10일 행정안전부로부터 2020년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대통령 표창과 함께 받은 포상금 전액으로 더 의미가 깊었다.

그동안 불합리한 제도개선 및 조직문화 인식개선과 합리적인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온 천공노는 이번 기부가 더욱 많은 천안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기부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근수 위원장은 “천안시가 공직사회 올바른 조직문화에 선두적인 역할로 행안부로부터 영예롭게 받은 포상금 전액을 조합원 자녀의 학업증진을 위해 기탁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