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

포괄적 육아지원서비스 행복육아 지원

등록일 2020년11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 육아지원사업의 거점이 될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11일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육아 실현’을 목표로 운영한다. 국비 10억, 도비 8억, 시비 42억 등 총 60억이 투자됐으며, 건축연면적은 2266.35㎡(약 686평) 지상 3층 규모로 아산시 실옥로 46에 건립했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놀이체험실, 장난감도서관, 수유실, 상담·치료실, 육아카페, 강당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2020년 3월 준공 후 시범 운영해 왔으며, 시설보완과 세부 운영 프로그램 정비를 거쳐 11일 정식 개관했다.

센터는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황배)에 민간위탁되어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보육교직원 교육·상담·컨설팅, 보육정보 제공 등 다양한 보육 종사자 지원은 물론, 부모교육과 상담, 육아정보 제공 등 가정양육 보호자 대상 프로그램도 운영해 지역 육아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세현 시장은 “센터 인테리어부터 빛마루·열매뜰 등 공간이름까지 하나하나 아이들을 위한 정성과 사랑의 마음이 담겨있는 듯하다”며 “아산육아종합지원센터가 빠른시일 안에 자리매김해 아이들은 즐겁고 부모님들은 믿을 수 있고, 선생님들도 행복한 아산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