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정보마당

등록일 2020년11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중앙도서관 11월 특별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김선옥)은 깊어가는 가을,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11월 특별프로그램」을 오는 10일부터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독서를 그림책, 자산관리, 업사이클링 공예 등 총 10개 프로그램을 아산시민 약 580명을 대상으로 △그림책 마음책방, 엄마마음 바로서기 △한 눈에 반한 우리 민화 △직장인을 위한 자산관리 △부모가 알려주는 코딩 △4주간의 영어그림책 여행 △감성을 깨우는 실놀이 라크라메 △업사이클링 펩아트 △우리가족 꽃꽂이 △우리가족 건축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될 예정이다.

접수는 10월 30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강의 운영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홈페이지(http://ascl.asa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진흥팀(☎530-66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동차 변경신고 무방문, 인터넷으로

아산시는 법인·단체 소유차량에 대하여 주소, 법인명, 법인번호 등 변경 시에는 30일 이내에 변경등록을 꼭 하기를 지속적으로 홍보중이다.
장래영 차량등록과장은 2019년부터 법인·단체 소유차량의 신규·이전 등록 등 업무처리 시 자동차등록증에 가독성 높은 안내스티커를 부착해주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법인·단체의 변경신고 지연에 따른 과태료 부과건수가 지난해 대비 약 20% 감소하였지만 여전히 법인·단체의 경제적 부담이 발생하는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자동차관리법 제84조」에 의하면 변경신고 지연 시 차량별 최고 3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특히, 법인은 여러 대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과태료 발생 시 부담이 더욱 크다.
법인·단체 소유차량 변경 신고방법은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차량등록과에 직접방문하거나 인터넷(http://www.ecar.go.kr/Index.jsp)을 통하여도 신청할 수 있다.
☎530-6170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사업 11월 6일까지 연장접수

아산시는 코로나19피해 저소득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사업의 신청대상 기준을 완화하고 접수기간을 11월6일까지 연장한다.

기준중위소득 75%이하, 재산 3억5000만원 이하인 기준은 종전과 동일하고, 소득감소 25%이상 위기가구에서 소득감소 가구로 신청대상 기준이 완화됐으며 신청서류가 간소화됐다.

기초생활보장(생계급여), 긴급복지(생계지원) 대상자와 다른 코로나19 피해지원사업 대상가구, 공무원과 및 공공기관 종사자 포함가구(퇴직자 포함)는 이전과 같이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http://www.bokjiro.go.kr)에서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세대주·세대원·대리인이 11월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지급액은 올해 9월9일 기준 주민등록 전산정보에 등록된 가구를 대상으로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가구 이상 100만원이다.

시는 신청자 중 소득감소 25%이상인 대상자를 우선 선정하고 소득감소 비율 등을 고려해 예산범위 내에서 11월말에서 12월 사이에 최종 지급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위기가구 긴급지원 콜센터(☎530-6670~75),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및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