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의 질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공급을 위해 교수를 도와주는 교수 학습센터가 문을 열었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지방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수 학습센터를 마련했다.
교수 학습센터(소장 이신동 특수교학과 교수)는 교내 교수들의 효과적인 강의사례와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습사례를 발굴해 전파하는 구실을 한다. 또한 강의개선 요구조사, 강의환경 문제점 분석 등 교수지원 활동을 하게 된다. 신입생을 위해서도 학습증진 프로그램 개발(학점관리요령, 리포트 관리 등)과 재학생을 위한 학습전략지원 프로그램(학습전략, 시간관리기술, 창의적 사고전략 등)을 운영하는 학습지원활동을 수행해 이를 평가하고 피드백 과정을 통해 진단, 치료, 처방, 예방을 하게 된다.
대학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진단과 치료를 통해 양적인 교육방식에서 질적인 교육방식으로 전환을 하게 되는 것.
이신동 소장은 “이번 센터 마련으로 교수 능력제고와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제공하게 됐다”며 “ 교수방식의 다변화, 실용학문, 첨단 강의실 등장 등 대학 교육환경 변화에 탄력있게 적응해 가는 센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센터는 앞으로 강의·학습방법·교육환경개선을 통해 지속적으로 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 이후에는 학생들의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습설계에 대한 컨설팅 센터로 발전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