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북구·동남구선거관리위원회는 자발적인 정치자금 후원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특히 소액다수의 투명한 정치후원금 기부를 통해 건전한 민주정치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정치자금 후원은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서 가능하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기탁금 계좌로 직접 이체할 수도 있다. 정치후원금센터를 통할 경우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간편결제(KaKaoPay, PAYCO)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치자금을 후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깝게 버려지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이용한 정치후원금 기부도 가능하다.
특히 정치자금을 기부하면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가 돼 개인의 경제적 혜택과 개인의 정치참여 확대, 정치인들의 투명한 정치자금 운용으로 건강한 정치문화 실현, 신용카드사의 포인트 서비스 제공을 통한 기업의 사회공헌 유도, 매년 사라지는 약 1000억원의 포인트 사용으로 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서북구·동남구선관위는 정치자금 후원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격려가 투명한 정치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임을 다시한번 강조하며, 앞으로도 정치후원금 모금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