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공무원노사문화 ‘대통령 표창’

다양한 사업 통해 건전하고 합리적인 노사문화 구축 우수

등록일 2020년09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와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0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평가’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는 지난 2010년부터 행정안전부가 노사협력을 바탕으로 건전한 노사관계를 만들어가는 모범적인 행정기관을 선정해오는 사업이다. 심사단은 서면심사, 현지실사, 대면심사(성과발표·질의토론) 등 3차에 걸쳐 평가를 진행한다.

천안시와 천안시공무원노동조합은 협력적 노사문화 실천 및 합리적 노사관행 정착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다양한 대화창구 운영, 건전한 공직문화캠페인 전개, 직원 처우개선 및 다양한 복지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에 나눔실천과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업으로 건전한 공무원노사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천안시는 2016년 공무원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으며, 이번 수상으로 2015년부터 2020년까지 4회 연속 우수행정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앞으로도 공무원 노조와 상호존중하고 협력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선진화된 공무원 노사문화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근수 위원장은 “집행부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상생을 통해 발전적이고 바람직한 노사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