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주요당직인선 마무리’

14개 상설위원회 위원장·지명직 운영위원 발표… 상설위원장 10명이 도의원

등록일 2020년09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강훈식)이 22일 14개 상설위원회 위원장과 지명직 운영위원을 발표했다.

충남도당은 ▷여성위원장 김연 충남도의원 ▷노인위원장 이남억 홍성예산지역위원회 노인위원장 ▷청년위원장 안장헌 충남도의원 ▷대학생위원장 김진숙 천안을지역위원회 대학생위원장 ▷장애인위원장 김기철 홍성군의원 ▷노동위원장 이창수 한국노총 아산지역지부 의장 ▷농어민위원장 김기서 충남도의원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장 최훈 충남도의원 ▷사회적경제위원장 김은나 충남도의원 ▷직능위원장 여운영 충남도의원 ▷자치분권위원장 전익현 충남도의원 ▷교육연수위원장 홍기후 충남도의원 ▷홍보소통위원장 김영수 충남도의원 ▷다문화위원장 한영신 충남도의원 등을 각각 상설위원회 신임 위원장으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또 지명직 운영위원에 ▷유병국 충남도의원 ▷김영애 아산시의원 ▷정운몽 논산계룡금산지역위원회 사무국장 ▷오인환 수석대변인(충남도의원) ▷오영균 전) 충남도당 청년위원장 ▷김하진 전) 아산을지역위원회 사무국장 등을 내정했다.

특히 14개 상설위원장 가운데 10명을 충남도의원으로 임명하며 광역의원 중심으로 충남도당을 운영하겠다는 강훈식 위원장의 의지를 드러냈다. 앞서 강훈식 위원장은 지난달 20일 충남도당위원장으로 취임하며 수락연설을 통해 “중앙당은 국회의원과 지역위원장이, 도당은 도의원이, 지역위원회는 기초의원이 이끈다는 주인의식으로 당이 운영돼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강훈식 위원장은 “일하는 충남도당을 만들어 충남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