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사랑장학재단, 정기장학생 선발

등록일 2020년08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단법인 천안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상돈)은 지역발전을 이끌어 나갈 우수한 인재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2020년도 정기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열린 제34차 이사회에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가계안정에 보탬이 되도록 선발인원을 지난해보다 90여명 늘려 초·중·고등학생 322명, 대학생 156명에게 총 3억8천4백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심의·의결했다.

또한 재단 장학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장학생 선발 및 지급규정·기준을 ▷추천권자의 확대 ▷150만원 한도 내에서 중복수혜 가능 ▷1가구 4인 이상 다자녀일 경우 2명 지원 가능으로 일부 개정했다.

장학금 종류는 천안사랑장학금, 우수장학금, 재능장학금, 기능장학금, 희망장학금, 산학연장학금, 연속장학금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본인, 부 또는 모, 보호자가 천안시에 1년 이상 계속해서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초·중·고등학교 및 국내대학 재학생이다. 초·중·고등학생은 학교장, 읍면동장, 기관장, 후원기업 등 추천권자의 추천을 받으며, 대학생은 해당 장학금 종류를 선택해 본인이 직접 신청하면 된다.

신청접수는 8월31일부터 9월8일까지 진행되고 서류검토와 장학생 선발위원회를 거쳐 10월 중순 장학생을 확정할 예정이며, 선발된 장학생은 11월초 장학증서 수여와 장학금을 지급받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사랑장학재단 홈페이지와 천안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천안사랑장학재단 사무국(☎521-5768)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