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영화보고 싶다? 도서관 대출기능 이용하세요

천안, DVD 대출가능... 쌍용·두정·도솔·성거도서관 운영

등록일 2020년07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쌍용도서관(관장 문현주)은 28일부터 쌍용·두정·도솔도서관에서 DVD 관외대출서비스를 운영한다. 다만, 성거도서관은 9월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천안시 도서관 회원은 DVD 대출을 원할 경우 회원증을 가지고 각 도서관 자료실을 방문하면 된다. 1인당 DVD 2점, 14일간 대출이 가능하며 예약·기간 연장 및 상호 대차는 불가능하다.

쌍용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요즘, 책과 영화를 보며 뜻깊고 행복한 여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도서관(관장 박상임)은 국립어린이청소년이 주관하는 ‘2020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공모사업에 아우내도서관이 운영도서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체험 제공한다. 올해는 지역 내 아동센터(병천 민들레지역아동센터)를 직접 방문해 오는 10월까지 총 20회 진행할 예정이다.

사서와 함께하는 도서관 활용수업, 독서지도 전문가와 함께하는 책읽기 프로그램, 지역서점탐방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프로그램 후에는 참여어린이에게 활용할 수 있는 주제 도서를 한권씩 나눠주면서 가정에서도 아이들과 함께 책읽는 시간을 갖도록 할 예정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