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알아두면 유익한 행정단신

등록일 2020년07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종이팩·화장지 교환사업 추진

아산시는 재활용품 분리배출 촉진과 자원 재활용에 관한 시민의식을 높이고자 종이팩을 화장지로 교환해주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물로 헹군 후 펼쳐서 말린 종이팩을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가지고 가면 1kg당 재생용 화장지 2롤을 교환받을 수 있다.
교환 가능한 종이팩은 우유팩, 두유팩, 주스팩 등 100% 천연펄프를 사용하여 제작된 것으로 종이팩 1kg은 1,000ml 35개, 500ml 55개, 200ml 100개 정도다.
종이팩류는 재활용하면 고급 화장지와 미용티슈로 재탄생될 수 있는데도 폐지류와 함께 섞여 배출되는 탓에 재활용되는 양이 많지 않다.
이에 시는 자원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2018년 10월부터 종이팩·화장지 교환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교환일은 매주 금요일(14시~18시)이다.
한기영 자원순환과장은 “종이팩 수거는 환경오염 예방과 중요자원 회수에 큰 효과가 있는 만큼 시민들이 교환사업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540-2756

건설기계조종사 면허증 PVC 카드로 발급

아산시는 건설기계조종사 면허증 품질 향상 및 발급 시간 단축을 위해 PVC 카드 자동발급기를 도입했다.
기존의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은 종이코팅지로 발급되어 물기에 취약하고 들뜨거나 벗겨지는 현상이 쉽게 발생했으나, PVC재질의 플라스틱 면허증으로 변경하면서 내구성이 크게 향상됐다. 특히 PVC카드 면허증은 위·변조 방지 기능의 홀로그램이 내장돼 있어 건설기계 조종사 면허증 관리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달 2일부터 자동발급 시스템이 개시되면서 기존 수작업으로 20분 내외 소요되던 면허증 발급시간 또한 5분 이내로 대폭 단축돼 민원인의 편의가 크게 향상됐다.
장래영 차량등록과 과장은 “전자식 카드발급시스템 도입으로 업무처리 속도가 빨라져 민원인에게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문의: ☎530-6168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중간검사

아산시는 건강위험군 성인에 대해 건강증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자 추진 중인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를 대상으로 중간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대사증후군 관련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지고 있는 성인 신청자(관련 질환 투약자 제외)에 대해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4월에 실시한 사전검사결과와 현재 상태를 비교하기 위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에 대해 지난 13일부터 중간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검사결과와 걸음수 등 모바일앱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의사, 영양사 등 전문 인력이 개개인에게 맞춤상담과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산시보건소장(구본조)은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시기에 비대면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시민 스스로가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에 대한 세부사항은 아산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537-3438)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혜정 기자>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