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면접정장 무료대여사업 배너
아산시는 오는 6월1일부터 구직청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사업 ‘인 인수트그램<insuit-gram>을 추진한다.
인수트그램은 ‘정장을 입고(insuit) 날아 오르다(gram)’라는 의미로 미취업 청년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위해 면접에 필요한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사업이다.
대여품목은 ▷남성은 재킷, 셔츠, 넥타이, 하의, 구두, 벨트 ▷여성은 재킷, 블라우스, 치마, 구두 등이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지가 아산시인 미취업 구직 청년(만18세~39세)과 관내 대학(교)재학생으로 연간 1인당 4회까지 대여 가능하며 1회당 대여기간은 3박 4일이다. 신청은 ‘청년아지트 나와유’(http://asan.go.kr/naeil)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면접정장 대여자는 지정 대여업체에 방문해 자신에 맞는 정장을 수령하고 반납은 방문 또는 택배 모두 가능하다. 사회적경제과 박상필씨는 “코로나19로 인해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경제적인 보탬이 되고자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기존 시행하고 있는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 청년내일카드 등 아산시 정책과 연계해 청년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