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학생가정에 ‘농산물꾸러미’ 공급

등록일 2020년05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와 천안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초·중·고·특수학교 재학생 134개교 8만2197명의 각 가정에 3만원 상당의 지역산 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농산물 꾸러미 공급은 코로나19로 학교급식이 중단됨에 따라 가정 내 급식에 대한 학부모부담 경감 및 학생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농산물 소비확대로 생산농가 어려움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산물꾸러미는 유기농 쌀과 잡곡류를 기본으로, 감자와 당근 등 공급시기에 생산돼 쉽게 상하지 않는 과채류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기존 ‘학생무상급식 지원사업’의 일부로 추진하는 것으로 투입될 사업비는 24억7000만원이다.

공급은 각 학교가 학생을 통해 꾸러미 배송장소를 확인한 뒤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각 가정으로 배송해 수령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시는 공급량이 많아 가정에 6월 중 순차적으로 배송할 계획이며, 꾸러미를 제작하는 학교급식지원센터 현장에서 철저히 품질관리 및 안전한 배송 등 전 과정을 꼼꼼히 챙길 방침이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사업이 학교급식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 농가 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안전하고 신속한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