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평생학습관, 공연장 로비 새 단장

30년 세월 문화여정의 동반자로 탈바꿈

등록일 2020년05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평생학습관 공연장 로비 새단장

아산시평생학습관(관장 김규원)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임시 휴관한 공연장 로비를 산뜻하게 새 단장해 재개관을 앞두고 있다.

30여 년의 세월을 지탱해온 평생학습관 공연장 로비가 단순한 출입구 개념에서 벗어나 철저한 시민중심 환경개선 공사로 시행돼 유지, 보수, 교체, 보강을 넘어 새로운 문화여정의 동반자로 탈바꿈했다.

만남의 장소, 홍보존, 전시시설을 시공해 문화공간을 확보하고 공연장 부속시설인 다정홀에는 아산시를 표현한 그래픽 화면교체 보강과 편익가구를 배치했다. 또 내부에는 아산시를 부각한 출입문 안내표시, 층별 안내표시판 제작, 실내공기정화식물 안착 등으로 시설안전유지 관리 보강에도 한층 강화했다.

여기에 주차부족 문제해결을 위해 배수로 덮개 공사 시공으로 주차 공간 확보하고 차선도색과 외부벽면 부분도색을 완료했다. 평생학습관은 새 단장을 계기로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협업 강연, 기획공연 등 경쟁력 있는 자체 공연 콘텐츠를 확보해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김규원 관장은 “침체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평생학습관 공연장을 찾는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을 갖춰 고품격 문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