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일자리창출 4개사업 선정

4개 사업단과 협약체결해 95명 교육생 모집, 일자리 교육 실시

등록일 2020년03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서 4개 사업이 선정돼 국비 2억96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자치단체가 지역산업의 고용 관련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 등과 협력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천안YWCA의 ‘전기·전장부품기술 인력양성사업’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의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촉진을 위한 멀티사무행정 전문가 양성사업’ ▷나사렛대학교의 ‘지역기반소셜 창업지원사업’ ▷충남도시농업친환경인테리어협회의 ‘실내조경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사업’ 등 4개 과정이다.

시는 지역·산업별 특성에 맞는 일자리창출 및 인적자원개발을 위해 4개 사업단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95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전문인력 양성과 고용창출을 위한 체계적인 맞춤형 일자리교육을 과정별로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또 과정수료 후에도 취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교육생들의 취업성공에 도움줄 것으로 전망된다. 

자세한 모집일정은 ▷천안YWCA(☎575-0961)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576-3060) ▷나사렛대학교(☎570-1484) ▷충청도시농업친환경인테리어협회(☎592-2100)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주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역의 내실있는 사업을 추진해 지역주민의 고용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