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2030도시관리계획 재정비

등록일 2020년01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지난 14일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토지이용계획과 도시기반시설의 설치·정비 계획을 수립하고자 2030년 천안도시관리계획 재정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추진되는 도시관리계획 재정비는 2030년을 목표로 천안시 행정구역 전역(636㎢)에 대해 이뤄지게 된다.

도시공간구조 구체화 실현을 위한 용도지역 변경사항과 각 생활권별 지역주민의 민원 및 의견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검토·분석하고, 불합리한 도시기반시설을 정비해 수요 및 여건변화에 대응하는 합리적인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추진된다.

시는 장기 미집행시설의 존치·변경·해제에 따른 관리방안 마련 등 지속적인 장기미집행시설의 정비를 통해 토지이용의 비효율과 시민의 재산권 제한으로 인한 문제해소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재정비는 시민들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만큼 도시 특성과 기능 및 각종 개발지표와 부합하도록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방향을 설정해 ‘선계획·후개발’의 기틀이 마련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광세 도시계획과장은 “이번 재정비 용역의 경우 상위계획인 2035년 천안도시기본계획 수립 추진일정을 감안해 2022년 하반기까지 약 3개년에 걸쳐 매듭지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