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구혜린(천안동남경찰서 경무과)

겨울철 보행자 교통사고 주의해야

등록일 2020년01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겨울철에는 작은 사고에도 큰 부상으로 이어질 위험성이 높아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기온이 떨어지고 해가 빨리지는 동절기에는 운전자들의 시야가 좁아지며 추운 날씨로 인해 빙판길 도로 결빙구간이 잦아져 보행자 교통사고 위험성을 증가시킨다.

경찰에서는 이러한 동절기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겨울방학기간 방과 후 수업이 많은 초등학교와 학원 밀집지역을 중점관리하는 등 어린이보호구역 내 법규위반자에 대한 단속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구대·파출소별 사고다발구간에 대한 순찰차 거점근무 및 구간순찰을 통해 운전자 교통법규 준수에 힘쓰고 있다.

또한 경로당, 마을회관 등을 직접 방문해 노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야간도로 통행시 밝은 색상의 옷을 착용하고 다닐 것을 당부하는 등 경찰서비스 접근성이 취약한 노인들과 직접 만남을 실시, 112 만남순찰을 통한 교통사고 사례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적극적인 경찰의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활동과 더불어 작지만 기본적인 것을 지키는 교통법규 준수의식 함양을 통해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안전한 선진교통문화가 조성될 것이라 확신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