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새해부터 시내버스 노선 폐지 및 조정

사고 방지 및 안전운행 위한 주행시간 확보

등록일 2020년01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새해 첫날인 1일부터 일부 시내버스 노선에 대하여 폐지 및 시간 조정 운행 계획을 발표했다.

구체적인 노선별 운행계획은 ‘아산시버스정보시스템’, 아산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500번대는 평택시 통복고가교 철거 공사로 인한 우회 운행시간 증가로 부득이 시간조정을 시행하게 되었으며, 600번대는 인주공단 내 공단셔틀버스 운행으로 인한 교통수요 감소로 일부 시간대만 인주공단을 경유한다.

또 학생들의 원활한 등하교를 위해 503번 및 777번의 시간조정이 있으며, 이용객 감소로 인한 710번, 740번 폐지, 중복노선으로 인한 400번대 감회, 아산 천안간 교통량 증가로 인한 운행시간 부족으로 990번 및 991번 노선의 배차시간 조정 등 시내버스 이용자분들은 반드시 버스시간을 재확인 할 필요가 있다.

이번 조치는 아산 천안간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교통정체와 올해 중순부터 65세 및 7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교통정책 시행으로 어르신들의 시내버스 이용증가에 따라 현재의 배차시간으로는 정상운행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아산시는 사고 미연방지 및 안전운행 위한 주행시간을 확보하여 시내버스 이용객의 이용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부득이 이와 같이 결정하였으며, 이러한 시내버스 감차 및 감회 상황은 전국적인 사항으로 내년 1월부터 시행예정이었던 50인~299인 사업장의 주 52시간 근로시간 규정준수가 유예되었으나, 현행 노선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수종사자 추가 채용과 재원을 확보해야 하는 과제가 남아있다.

또 시내버스 업계의 인력부족도 전국적인 사항으로 아산시 운수종사자가 타시·군으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고 근로자의 복지향상을 위해 업계와 아산시가 공동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