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일봉공원 민간공원조성사업 시행자 지정

등록일 2020년01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일봉산 민간공원조성사업 시행자를 지정했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일봉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협약사인 ‘일봉공원 주식회사’가 지난 12월27일 예치금을 납부하면서 사업시행자 지정요건을 갖추게 돼 사업시행자로 지정고시했다.

일봉근린공원은(일봉산) 도시계획시설로서 올해 7월1일자로 공원에서 해제되는 일몰제 적용대상이다. 이에 시는 전체면적의 70%를 공원으로 확보하기 위해 민간공원조성특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민간공원조성특례사업은 민간회사(일봉공원 주식회사)가 공원전체 면적의 70% 이상을 토지매입하고 공원을 조성해 천안시에 기부채납하고 30% 이하의 비공원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시는 도시공원 일몰제로 공원전체가 해제됨으로써 무분별한 난개발을 방지하고 계획적인 개발을 유도, 최대한의 공원녹지 확보하기 위해 주민편익시설과 공원을 동시에 조성하는 민간공원조성특례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박건서 산림휴양과장은 “도시공원일몰제 위기상황에서 70% 이상 공원면적을 확보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이라며 “법과 규정에 따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양질의 공원을 조성해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겠다”고 말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