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장애인의 날’ 행사 풍성 -아산시 장애인취업박람회 개최

등록일 2003년04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제2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의 인식 개선 및 사회 참여확대를 위해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6회 아산시 장애인재활 증진대회를 개최한다. 첫 행사로는 오는 22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아산시 장애인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시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올해로 두 번째 갖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 인식 개선과 고용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구인업체는 ‘취업박람회 업체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팩스(041-545-7757)로 접수하면 되며, 구직을 원하는 장애인은 전화접수(☎ 540-2355∼6)나 행사 당일 이력서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장애인의 구인·구직과 더불어 이날 올림픽기념관에서는 장애인을 위한 공연이 마련된다. 이날 10시부터 진행되는 1부 행사는 △시각장애인 사물놀이 및 민요공연 △사랑의 손짓(수화팀 초청공연) △기념식 행사가 열릴 예정. 2부 행사에서는 점심식사 후 △장애인을 위한 사랑의 음악회(아산시립합창단) △연극 △수화경연대회 △선문대학교 동아리 연합회 초청공연 △재가장애인 및 시설보호 장애인 장기자랑 △장애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공연 △경품추첨 등이 열린다. 이날 부대행사로는 행사장 로비에서 아산시 관내 장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편의시설 설치실태 사진전이 열린다. 또한 이동 장애인복지관도 운영되는데 장애인복지관의 이용 및 재활상담, 이동물리치료, 이·미용 서비스를 소개한다. 장애인 주간행사 지난 18일(금)부터 오는 25일(금)까지 장애인 주간으로 정하고 장애인들을 위한 행사가 곳곳에서 열린다. 지난 18일 영인산에서 충남시각장애인협회아산시지회(지회장 김재만)가 장애등반대회를 열었다. 오늘 아산시청 현관에서는 「장애인 인식캠페인 및 장애체험장」이 운영된다. (사)충남교통재활협회 아산지회(지회장 최항섭) 주관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목발, 안대, 휠체어를 타고 도로 걷기 운동 등으로 장애인의 불편을 체험하는 행사가 마련된다. 오는 5월13일(화) 오후 1시30분부터 「장애인체육 활성화 방안 및 스포츠와 장애인 재활치료의 역학 관계」에 대한 심포지움이 나사렛대학교 정남수기념관 4층 강당에서 열린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나사렛대학교재활복지대학원 공동주체로 열리는 심포지움은 그동안 스포츠가 장애인에게 미쳤던 결과와 앞으로의 지원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주아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