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공동육아나눔터 12호점 개소

등록일 2019년11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최명민)가 25일 불당LH 1단지아파트 내에 공동육아나눔터 12호점을 개소했다. 이번에 개소한 12호점은 천안시와 LH 한국토지주택공사 대전충남 지역본부가 20년 무상사용 업무협약을 체결해 면적 98㎡, 지상1층 규모로 설립됐다.

개소식은 마술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내·외빈 축하인사와 현판식이 이어졌으며, 체험프로그램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소품만들기 행사가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돌봄 기능을 보완하고 이웃간 상호돌봄을 독려하기 위한 열린 공동체 공간이자, 육아관련 프로그램과 정보를 공유하는 열린 육아공간이다. 

지난해 기준 천안시 공동육아나눔터 11개소에 연인원 3만5028명이 참여했으며, 그룹형 공동육아는 총 15그룹에 연인원 3173명이 활동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문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공동육아지원팀(☎070-7733-8300)으로 하면 된다.

한편, 천안시는 2008년 성정동(천안건강가정지원센터 내) 1호점을 시작으로 불당동(동일하이빌 아파트), 백석동(주공11단지 아파트), 쌍용동(느티나무 작은도서관), 용곡동(꿈나래 작은도서관), 신부동(천안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불당동(불당이안아파트), 성환읍(행복복지센터 다문화작은도서관), 두정동(e편한세상 2차 아파트), 백석동(백석LH행복주택 내), 성환읍(성환초등학교)에 이어 이번 12호점을 개소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