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청소년재단 본격 운영

12월4일 재단 출범식 및 문화의집 개관식 개최

등록일 2019년11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18일 아산시청소년재단 신규 직원 8명의 임용장 수여를 마치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지난 10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8명은 아산시청소년재단 소속으로 재단 사무국과 청소년문화의집에 배치될 예정이다.

재단 사무국은 청소년문화의집 내에 위치하며, 이달까지 직원교육을 마치고 내년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등 본격 운영에 차질 없도록 준비 중이다.
또한 시와 공동 주최로 오는 12월 4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재단 출범식 ·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을 가질 예정이다.

재단은 청소년시설을 총괄 관리·운영하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정책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청소년문화의집은 진로코칭센터, 4차산업혁명 드림업, 음악미디어놀이터 등 청소년들이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로와 적성은 물론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재단은 올 9월 17일 충남도청으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은 후, 현재 이사회 구성, 설립 등기, 직원채용 등 행정절차를 모두 마쳤다. 시는 아산시 청소년시설의 민간위탁 기간이 모두 만료되는 2023년까지 단계적으로 청소년재단에서 통합해 관리·운영 할 계획이다.

교육청소년과 장은숙씨는 “청소년재단은 아산의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와 함께 다양한 정책들을 펼쳐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