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농산물 학교급식 공급확대방안 토론회 개최

등록일 2019년11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는 ‘더 좋은 천안학교급식 연구모임(박남주·이은상·김선홍·허욱 의원)’은 지난 7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산 농산물의 학교급식 공급확대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학교급식 운영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천안산 농산물을 관내 학교급식에 확대납품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남주 의원이 좌장을 맡은 토론회는 천안시청 식품안전과 최명섭 학교급식팀장의 ‘천안시학교급식지원센터 학교무상급식 추진현황’ 발표에 이어 천안학교급식지원센터 김충구 대표이사의 ‘천안시 학교급식 현황과 발전방안’, 천안농민회 김병수 부회장의 ‘농민이 바라는 천안산 농산물 학교급식 공급방안’에 대한 발제가 있었다. 이후 한국농업경영인 천안시연합회 송태성 회장을 비롯한 농민관련단체 대표들이 토론자로 의견을 개진했다.

김선홍 의원은 “지역농산물을 학교급식에 활용하는 것은 우리지역 농가들에 활력을 넣고 청소년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는 것”이라 강조했고, 이은상 의원은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지역농산물의 학교급식 공급확대 방안들이 현장에서 실행되도록 시의회도 꼼꼼히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