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다양한 시정질문… ‘짚고 넘어가자’

의원들 191건 시정질문, 문제점과 대안에 고심한 4일

등록일 2019년11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가 10월29일부터 4일간 시정질문을 실시했다.

엄소영 의원은 공동육아 나눔터가 확대와 부성2동 행정복지센터 신축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부성지구 도시개발사업과 두정역 북부출입구 신설사업 추진에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하고 공사불편을 최소화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사업자용자동차 차고지외 주차관련 문제점을 지적하며 시의 분발을 주문했다.

김월영 의원은 착한가격업소 관련 선정기준과 선정시 혜택에 관한 질문 후 착한 가격업소 활성화를 위한 관계부서의 노력을 당부했으며, 김각현 의원은 관내 직영과 위탁사회복지기관의 장애인고용실태에 대해 의무고용대상이 아니더라도 장애인 고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서 독려해줄 것을 요청했다.

허욱 의원은 소음과 진동, 악취로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목천읍 소사리의 영흥산업과 운영상의 문제점을 자료화면을 통해 지적하고, 이동녕 선생의 서훈 상향과 중국 현지 생활터가 사라지지 않도록 보존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주문했다. 김길자 의원은 최근에 일어난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발생한 교통사건에 대해 언급하며 교통약자 주차면에 불법주정차 차량에 대한 단속과 해결, 관리소홀로 쓰레기장을 방불케 하는 헌옷수거함에 대한 개선책 마련을 요청했다. 안미희 의원은 용연저수지 관광개발과 관련해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용연저수지 둘레길 조성시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것을 당부했으며, 유영진 의원은 천안시 전지역 어느 곳도 도서관서비스에 소외되지 않도록 공공도서관 건립과 운영에 대해 관계부서에서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권오중 의원은 가로등과 보안등 관련해 시민들이 야간통행에 불편이 없고, 과속방지턱 설치시 설치필요 여부와 부실시공을 미연에 방지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재개발 재건축에 대해서도 공공시행자 지정제 등 보다 합리적인 시행방안을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이은상 의원은 정수시설운영관리사가 법적 배치인원에 미달돼 있음을 지적하고, 기업유치 현황을 확인 후 산업단지 개발에 따른 기업유치 전략을 마련해 체계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해줄 것을 관계부서에 주문했다.

김선홍 의원은 천안시 시티투어버스와 관련해서 2층 시티투어 차량구입시 저상버스 도입을 검토해줄 것을 관계 부서에 제안했으며, 유영채 의원은 돼지열병 확산방지를 위해 관계부서에서 마지막까지 철저하게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남주 의원은 천안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현황을 확인 후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학교급식 관련하여 시에서 책임성을 갖고 급식센터를 운영해 줄 것을 주문했고, 육종원 의원은 농민수당과 관련해 관련 부서에 농민수당 도입을 적극 검토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