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지하도상가 ‘할로윈 동굴마켓’ 개최

31일 플리마켓 운영과 할로윈코스프레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행사

등록일 2019년10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 31일(목)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천안역 지하도상가에서 ‘2019 할로윈 동굴마켓’ 행사를 개최한다.

동굴마켓은 입주상인과 청년창업가 등이 계절별 주제에 맞춰 여는 플리마켓 행사이다. ‘동굴’이라는 이름은 천안역지하도상가 입주상인과 창업자가 지하도상가를 동굴이라고 부르는 데에서 착안했다.

이번 할로윈 동굴마켓은 천안역지하도상가 내 창조문화산업지원센터에 입주한 상인회와 청년창업가, 콘텐츠 작가들이 ‘할로윈’ 주제에 맞춰 자신의 창작물과 문화상품을 선보인다. 창조문화산업지원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핸드메이드 공방을 비롯한 디자인, 패션, 인테리어, 업사이클링 아트 등 다양한 업종에서 참여할 예정이다. 인근 원도심 내 청년창업 업체들도 참여해 체험 클래스, 수공예품 판매 등 총 40여개 부스를 운영한다.

또 할로윈 코스프레 콘테스트와 영화상영 프로그램, 공연도 운영돼 행사의 재미를 더하고, 방문객들은 사은품 증정 이벤트,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무료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앞으로 동굴마켓은 계절별 주제에 맞춘 지하도상가의 대표 이벤트로서 천안역 지하도상가와 원도심 내 상인들의 참여폭을 넓혀 지속해서 운영될 예정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