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어르신 위한 버스배차 조정

노선 및 배차시간 조정, 주행시간 확보

등록일 2019년10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11월1일부터 일부 시내버스 노선에 대하여 폐지 및 배차시간을 조정해 운행한다. 구체적인 노선별 운행계획은 ‘아산시버스정보시스템’, 아산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778번·779번 버스노선은 폐지되며, 503번 노선은 감회, 510·512번, 990번·991번 노선의 배차시간 조정 등 해당 시내버스 이용자는 반드시 버스 운행 현황을 재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번 조치는 올해 중순부터 65세 및 7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교통정책 시행으로 어르신들의 시내버스 이용증가에 따라 현재의 배차시간으로는 정상운행이 불가능해 이뤄졌다.

시는 사고 미연방지 및 안전운행을 위한 주행시간을 확보하여 시내버스 이용객의 이용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부득이 이와 같이 결정했다.

이러한 시내버스 감차 및 감회 상황은 전국적인 사항으로 지난 8월 28일 충청남도버스운송사업조합과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충남·세종지역자동차노동조합이 노사간 합의한 사항을 토대로 결정됐다.

2020년 1월 탄력근로제 시행을 앞두고 현행 노선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2019년 12월 말일까지 운수종사자 추가 채용과 재원을 확보해야 하는 과제가 남아있다.

시는 전국적인 시내버스 업계의 인력부족 현상으로 인해 관내 운수종사자가 타시군으로 인력이탈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근로자의 복지향상을 위해 업계와 시가 공동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